포항시, 서천석 박사 초청 명사특강
포항시, 서천석 박사 초청 명사특강

 포항시가 우리자녀들의 올바른 인성교육 및 양육을 위해 부모교육 전문가이자 국민 육아멘토 서천석 박사를 초청해 2019년 포항시 진로진학지원 프로그램 10월 명사특강 ‘아이와 함께 자라는 부모’라는 주제로 24일 뱃머리 평생학습원 덕업관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강연에서는 서천석 박사는 다년간 소아정신과 의사로 활동하며 진료실에서 만난 다양한 부모와 아이들의 사례를 바탕으로 아이의 마음을 읽어주고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해법을 제시했다. 또한 좋은 부모의 역할에 대한 자책과 강박으로 힘들어하는 부모를 대상으로 따뜻한 위로와 조언을 보냈다.

 여러 유형의 갈등 속에 자라나는 자녀들의 이상행동에 대처하는 방법(훈육) 등 평소 부모님들의 궁금한 사항들을 사전질문 내용을 전달해 궁금증 해소에 대한 효과를 더욱 높였다.

 포항시 관계자는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이 육아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아이들의 상상이 이루어지는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포항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에서는 이번 달 초·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4차산업 관련 프로그램(코딩, 3D프린팅, 해양로봇 등) △자기주도학습 전략캠프 △진로뮤지컬 △11월 명사특강(구글코리아 김태원 상무)을 운영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포항시 진로진학지원 사무실 홈페이지(www.phjinro.co.kr)를 통해서 확인 및 접수 가능하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