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김천tl 김충섭 시장, 배기철 대구 동구청장 자매결연
2019년김천tl 김충섭 시장, 배기철 대구 동구청장 자매결연

 김천시와 대구광역시 동구는 2019년 10월 24일 11시 시청3층에서 김충섭 김천시장, 배기철 동구청장과 양도시 기관단체장, 간부공무원, 대구시 동구 향우회원 등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매결연식을 체결했다.

 김천시와 동구는 혁신도시와 KTX역을 품고 있고 직지사와 동화사라는 천년 고찰이 있으며 물류교통의 중심지라는 점에서 양 도시의 공통점이 많다.

 이날 행사는 시립국악단의 축하공연, 양도시 홍보 동영상 상영, 김충섭 시장의 환영사, 배기철 구청장의 인사말, 김세운 김천시의회 의장과 오세호 대구 동구의회 의장의 축사, 자매결연 기념 기념품 교환, 기념촬영, 오찬, 직지사 견학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충섭 시장은 “우리시와 동구청은 많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어 앞으로 교류과제가 무궁무진 하다.”면서 “앞으로도 양도시는 서로 우의를 증진하고 서로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교류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김천시와 동구는 앞으로 농산물 직거래 장터, 귀농 귀촌 프로그램 운영 , 체육,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다.

2019년김천,대구시 동구 자매결연
2019년김천,대구시 동구 자매결연

 한편 경상북도와 대구광역시는 지난 3월 29일 관광활성화와 상생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상북도 시군과 대구광역시 자치구 간의 자매결연 적극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