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글라이딩대회 리플릿
패러글라이딩대회 리플릿

『제19회 대한체육회장기 전국패러글라이딩 대회』가 11월 23일부터 24일까지 2일간 300여 명의 선수 및 지도자, 임원 등이 참가한 가운데 상주활공장에서 개최된다.

 대한패러글라이딩협회이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상주시패러글라이딩협회가 주관하며 상주시, 상주시체육회가 후원한다.

 경기는 개인전(선수부, 조종사부, 연습조종사부, 어르신부, 여성부, 학생부)와 단체전(시도협회 대항전)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지름 5m 착륙 원판의 정중앙 착지를 만점으로 계산하는 정밀착륙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 선수들은 청정 도시인 상주의 높고 맑은 가을 하늘과 아름다운 낙동강의 자연 환경을 만끽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대회는 지역 패러글라이딩의 저변 확대에 크게 기여하고, 대회 기간 선수‧임원 등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도시 홍보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한 부대행사로 이번 패러경기대회를 배경으로 한국사진작가협회 상주지부와 영남투데이가 후원하는 제1회 사진촬영대회도 함께 열려 상주시와 패러글라이딩대회를 전국에 홍보 할 예정이며 개회식도 23일 18시30분에 상주예식장에서 열린다.

 조성희 상주시장 권한대행은󰡒대회 참가자들을 환영하며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