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여성단체협의회, 축제 부스운영 수익금 400만원 기탁

 봉화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명희)는 12월 11일(수) 오전 10시 봉화군청을 방문해 축제 부스운영 수익금 4백만원을 봉화군교육발전위원회 장학금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웃돕기 성금으로 각 200만원씩 기탁했다.

1211여성단체협의회 불우이웃돕기
1211여성단체협의회 불우이웃돕기
1211여성단체협의회 장학금 (1)
1211여성단체협의회 장학금 (1)

 

 

 

 

 

 

 봉화군여성단체협의회는 2019년 봉화은어축제 시 『카페 봉화 퍼스트』 부스를 운영하며, 무더운 여름 날 축제를 찾아온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음료와 컵과일을 판매하여 발생한 수익금을 연말 이웃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기탁하였다.

 김명희 봉화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회원들이 힘을 모아 마련한 수익금으로 지역의 학생들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고, 앞으로 양성평등 문화 확산은 물론 어려운 이웃과 정을 나누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봉화군여성단체협의회는 14개 단체, 932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양성평등 문화 확산뿐만 아니라, 매년 사랑의 김장담그기, 사랑의 꾸러미 전달 등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봉화상우회, 장학기금 50만원 기탁

 봉화상우회(회장 이준호)에서는 12월 10일(화) 봉화군청을 방문해 (사)봉화군교육발전위원회에 장학금 50만원을 전달했다.

봉화상우회, 장학기금 50만원 기탁
봉화상우회, 장학기금 50만원 기탁

 봉화지역에서 상업에 종사하고 있는 회원으로 구성된 봉화상우회는 지역학생 장학금 지급, 자연보호 활동 등 다양한 사회 봉사활동을 해오며 지역경기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준호 회장은 “주민들에게 받은 사랑을 지역에 환원하고자 하는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으며, 우리 지역 학생에게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사)봉화군교육발전위원회 엄태항 이사장은 “어려운 경기에 이렇게 장학금을 기탁해주어 감사드리며, 봉화군을 이끌어갈 인재양성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