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길)은 2020년 1월 15일(수) 10:00, 2층 대회의실에서 유․초․중학교 교장 및 칠곡지역 학교운영위원 협의회, 녹색어머니회,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대표, 2019 칠곡교육 발전 유공자 등 약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학년도 칠곡 교육 계획 설명회를 가졌다.

2020 칠곡교육 계획 설명회
2020 칠곡교육 계획 설명회

 이날 설명회는 청소년 나라사랑 시낭송대회에서 대상과 은상을 수상한 왜관초 장혁, 화랑 학생의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와 ‘광야’시낭송으로 희망의 문을 열었다. 권순길 교육장은 2019년 칠곡교육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신 학교, 교사, 학부모들에게 표창패와 감사패를 전하며, “2020년에도 삶을 힘을 키우는 따뜻한 칠곡 교육을 실현하는데 함께 힘을 모으자고 당부하였다.”

청소년 나라사랑 시낭송대회 대상과 은상 수상자
청소년 나라사랑 시낭송대회 대상과 은상 수상자

 이어서 정철현 교육지원과장은 ‘삶의 힘! 따뜻한 배움, 함께 성장하는 칠곡교육’을 비전으로,‘활기찬 교실, 소통하는 학교, 함께 가는 미래’라는 지표 아래, 배움, 성장, 희망, 신뢰를 키워드로 하는 4대 정책 방향으로 2020 칠곡교육 계획을 발표하였다.

 칠곡 역점 시책으로는 ‘시울림의 감성·무한도전의 꿈! 옻골교육 +’와 ‘전통을 딛고 미래를 열어가는 나는야, 호국 평화 리더’를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충실한 학교 교육계획 수립을 위하여 칠곡 역점 사업 중심으로 궁금한 점에 대한 Q&A 자료와 함께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교육 활동에 대한 이해를 넓혀갔다.

 이 날 설명회에 참석한 유․초․중학교 교(원)장과 교육가족 공동체는 2020학년도 칠곡교육 계획을 진지하게 공감․경청함으로써, 칠곡교육에 대한 이해가 쉬웠고, 학교교육 계획 수립에 충실히 반영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칠곡지역 곽경호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장은 교육공동체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칠곡교육을 만들어가는 열의에 감사하며,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칠곡교육 실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