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닉스 R&D, 코로나19 물품 기탁

 ㈜파이닉스 R&D(대표 고안상)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3월 24일(화) 마스크 10,000매(600만 원 상당)을 기탁했다.

(주)파이닉스 R&D 코로나19 물품 기탁
(주)파이닉스 R&D 코로나19 물품 기탁

 ㈜파이닉스 R&D는 상주시(축산환경사업소)와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년간 위탁운영 계약을 맺고 상주시 관내에서 발생하는 양돈농가의 가축분뇨와 각 가정에서 발생하는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하는 업체다. 또 경상북도 내 분뇨 및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에 대한 특허 공법을 보유하고 있어 고농도 유기오수를 정화 처리해 국가 하천인 낙동강 및 지류의 수질오염 방지에 기여하고 있다.

 김병성 경제산업국장은 ㈜파이닉스 R&D 상주시축산환경사업소의 코로나19 조기 종식을 위한 이웃사랑 나눔 실천에 감사드리며 마스크를 필요로 하는 지역 주민에게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상주시 미용협회, 코로나19 물품 기탁

 상주시 미용협회(회장 박선희)는 3월 24일(화) 코로나19 물품(샴푸) 200만 원 상당을 기탁했다.

상주시 미용협회, 코로나19 물품 기탁
상주시 미용협회, 코로나19 물품 기탁

 기탁식에 참석한 박선희 회장은 “코로나19로 고생하는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되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코로나19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상섭 행정복지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이번 물품기탁에 감사의 마음을 전해드리며, 상주시는 코로나19 조기 종식을 위하여 온 힘을 모아 지금의 상황을 이겨내고자 철저한 차단 방역과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하여 만전의 조치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상주시 미용협회는 거동이 불편한 어려운 이웃들에게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추진하는 등 지역 사회 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고사리 손으로 전하는 따뜻한 마음

- 코로나19 극복 위해 초등학생 저금통 기탁 -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하기 위해 기부금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초등학생이 푼푼이 모은 용돈을 상주시 남원동행정복지센터(동장 성상제)에 기부해 감동을 주고 있다.

고사리 손으로 전하는 따뜻한 마음
고사리 손으로 전하는 따뜻한 마음

 청리초등학교 6학년에 재학 중인 신벼리양(연원동 거주)은 3월 24일 어머니와 함께 남원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성금 27만원을 기탁했다.

 신벼리 양은 “평소 부모님에게서 받은 용돈을 틈틈이 저금통에 모았다.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모든 분들에게 힘이 되고 싶다”며 고사리 손으로 정성스레 쓴 손 편지와 함께 현금이 담긴 봉투, 그리고 동전으로 가득 찬 저금통을 전달했다.

 성상제 남원동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신벼리 어린이의 마음이 기특하고 고맙다”며 “이 위기를 빠른 시일 내에 극복할 수 있도록 행정기관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