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걱정 끝’…상주시, 필터 교체형 면 마스크 5천매 제작 배부

- 자원봉사자 500여 명 참가해, 취약계층에 2매씩 무료로 -

상주시, 필터 교체형 마스크 5천매 제작 배부
상주시, 필터 교체형 마스크 5천매 제작 배부

 상주의 취약 계층이 마스크 걱정을 덜게 됐다. 세척해 사용할 수 있는 필터 교체형 면 마스크를 무료로 지급받기 때문이다.

 상주시 평생학습원은 수작업으로 만든 필터 교체형 면 마스크 5,000장을 3일 상주시 사회복지과에 전달했다. 사회복지과는 이를 관내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 2,500명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지난달 19일부터 3일까지 이어진 마스크 제작에는 평생학습원 재봉교육 강사, 수강생, 상주시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는 물론 상주시 새마을부녀회, 생활개선 상주시연합회, 한국여성농업인 상주시연합회,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상주시여성농민회, 김태림씨(신봉동 거주) 등 단체와 개인 500여명이 동참했다.

 이들은 코로나가 확산하고 있지만 마스크가 부족한 데다 1회용 마스크 사용으로 인한 환경 문제가 제기되자 한마음으로 참여했다.

 자원봉사자들은 원단 재단에서 재봉, 다림질, 포장 등 모든 과정을 수작업으로 진행했다.

 자원봉사자들은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었지만 코로나19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생각에 힘든 줄 몰랐다”며 “이 마스크가 우리 이웃의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마스크는 1세트 당 마스크 2매, 필터 45매,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필터교체 등 사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였다.

 조성희 상주시장 권한대행은“많은 자원봉사자의 도움 덕분에 예정대로 마스크 제작이 완성됐다. 마스크가 필요한 분들에게 제때 전달할 수 있어 다행”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상주축산농협, 물품 및 성금 200만 원 기탁

 상주축산농협(조합장 김용준)은 4월 3일(금) 상주시를 방문해 코로나19 물품(육포, 120만 원 상당)과 특별성금(80만 원)을 기탁했다.

상주축산농협, 물품 및 성금 200만 원 기탁
상주축산농협, 물품 및 성금 200만 원 기탁

 김용준 회장은 “지역 주민들과 고통을 함께 나누기 위해 기탁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해 나눔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상주축산업협동조합은 1958년 6월 26일 상주시 서성동에서 축산인 중심으로 창립됐으며 조합원의 이익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병성 경제산업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이번 물품 및 성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상주시도 코로나19 조기 종식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