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Wee센터(교육장 이숙현)는 6월 15일(월) 9시 30분 칠곡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신입생 수료식 및 연수를 실시하였다.

Wee센터학생상담자원봉사자 연수
Wee센터학생상담자원봉사자 연수

□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는 부모교육, 기초상담교육, 감정코칭교육 및 심성수련, 본회 및 타지역 공개보고회 참관 등으로 123시간의 연수를 이수한 학생상담 자원봉사자 신입회원 10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2020년 학교집단상담 활동을 위한 사전 연수를 실시하였다.

□ 칠곡 학생상담 자원봉사자 연합회에서는 지역 사회의 능력과 자질을 갖춘 인력이 학교상담활동을 위한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매년 일정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원봉사자들이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방문해 집단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Wee센터학생상담자원봉사자 신입상담교육
Wee센터학생상담자원봉사자 신입상담교육

□ 칠곡교육지원청 Wee센터와 Wee클래스에서는 순회상담, 개인상담이 주로 이루어지는 반면,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연합회는 단위학교별 집단상담을 중점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금년에도 코로나 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칠곡 관내 10여개 학교가 집단상담을 신청 했다.

□ 이번 연수에서는 신입회원 뿐만 아니라 기존 회원들의 전문성 신장과 인성 함양을 위해 외부 상담전문가를 초빙해서 연수를 진행했다.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역랑강화 연수로 내실있는 상담이 이루어지고 칠곡지역 학생들의 바람직한 자아의식 확립을 조력하고 위기 학생 선도 및 청소년 비행을 예방하고자 한다.

□ 칠곡교육지원청 이숙현 교육장은“올해처럼 어려운 시기에 학생들의 인성, 학교폭력문제, 왕따 등의 문제를 비롯하여 눈에 보이지 않는 여러 어려운 마음을 읽어주고 학교 생활을 굳건히 하도록 지원하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연합회를 항상 응원하며 지속적이고 꾸준한 전문성 신장으로 지역 상담자로서의 역할을 확고히 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