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현)은 관내 소규모 초등학교 5학년 5개교를 대상으로 1기(7.13.~15.)와 2기(7.15.~17.)로 나누어 칠곡군 지천면에 위치한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영어체험 학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영어마을체험학습
영어마을체험학습

□ 칠곡교육지원청은 올해 관내 21개 전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영어체험학습을 운영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 19로 인하여 대부분 2학기로 연기 또는 취소한 상태이다. 이번에 실시되는 영어캠프는 기존의 숙박형을 비숙박형으로 변경하여 운영하며 버스 탑승 인원을 20명 이내로 제한하는 등 감염병예방 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한 체험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영어마을체험학습
영어마을체험학습

□ 영어마을에서는 생활 속 거리두기가 실천되도록 두 팔 간격 거리를 유지할 수 있는 지정 좌석제, 수시로 손 씻기 등 코로나 방역을 위한 생활 교육을 함께 하고 있다. 점심시간에는 방역을 위해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며 독립적인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 대구경북영어마을을 방문한 정철현 교육지원과장은 "최근 코로나 19로 학생들의 활동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우리 지역에 철저한 방역으로 체험할 수 있는 장소가 있어 다행스럽게 생각하며 체험 중 프로그램 안전 관리에도 더욱 신경 써 달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