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걸)과 육군 제5837부대 4대대(대대장 중령 변해영)는 지난 6월 4일(목) 오후 3시에 상주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나라사랑운동 추진 활성화를 위해 공동 노력한다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동걸 교육장은 “군(軍)은 학생들에게 올바른 국가관과 안보의식을 내면화시킬 수 있는 좋은 도량이고, 학교는 군 장병과 군인가족에게 평생학습의 장(場)을 제공할 수 있으므로 교육청과 군(軍)부대가 함께 나서 ‘나라사랑 운동’을 전개한다면 학생들의 인성 함양은 물론 진로교육에도 큰 활력소가 될 것임에 틀림없다.”고 말하면서 기대감을 표시하였다.

 
 

변해영 대대장은 “국난을 당할 때마다 분연히 일어나 싸웠던 상주인의 충절은 역사가 증언하고 있다. 그러한 충혼(忠魂)을 널리 선양하기 위해서라도 ‘나라사랑 운동’은 계속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 상주의 학생들이 가까운 군부대를 이용하여 병영생활을 체험하면서 직업군인의 세계를 미리 살펴보는 것도 바른 인성 함양에 도움이 될 것이므로 교육청과의 업무협약 체결은 의미가 남다르다.”며 만족감을 표시하였다.

 
 

한편, 상주교육지원청은 육군 제5837부대 4대대와의 MOU체결을 계기로 학생들의 군부대 현장 견학 및 병영 체험 등의 실제적인 안보교육을 보다 알차게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