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신흥동 새마을협의회 우덕성 회장과 김정희 부녀회장과 회원들이 김장용 배추종자씨를 육묘용 트레이에 작업을 하고 있다.
상주시 신흥동 새마을협의회 우덕성 회장과 김정희 부녀회장과 회원들이 김장용 배추종자씨를 육묘용 트레이에 작업을 하고 있다.

 상주시 신흥동 새마을협의회(회장 우덕성)는 8월8일 오전 8시부터 비가오는데에도 불구하고 사랑의 김장나누기용 배추농사를 위한 배추종자씨 약 5,000개를 육묘용 트레이에 파종작업하여, 2020년 신흥동 이웃공동체운동을 전개하였다.

신흥동 새마을협의회에서는 `15년부터 양촌동에 위치한 새마을공동텃밭에서 보리‧옥수수‧들깨‧배추‧무 등을 회원들이 직접 경작한 수확물을 신흥동 관내 17개 노인회관으로 나눔봉사를 해 왔으며 또한 수익금으로 매년 관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또 새마을협의회원들과 김정희 부녀회장과 회원들은 올 가을에 경작할 배추‧무를 관내 노인회관,독거세대 및 손길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 우선적으로 나눔하고 또 12월에 있을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에 김장배추로 사용하고자 배추씨앗을 파종하는 작업을 실시하였다.

우덕성 신흥동 새마을 협의회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는 이 시점에도 위기상황에 굴하거나 위축되지 않고,앞날을 대비하고 봉사하고자 기꺼이 공동작업에 참여해주신 부녀회장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작으나마 이러한 봉사활동들이 하나 둘 모이면 우리 사회 전체가 마침내 밝고 건강한 이웃공동체로 나아갈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신흥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해도), 상주농업협동조합(조합장 김도연)직원들도 함께 동참함으로서 봉사하고 참여하여 지역의 작은 희망불씨로써의 역할을 하였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