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현)은 석적읍 지역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신설중학교가 오는 2021년 3월 1일 개교함에 따라 2021학년도 석적읍내 신설중학교 개교에 따른 중학교 학교군 및 중학구 조정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칠곡교육지원청, 중학교군(구) 조정위원회
칠곡교육지원청, 중학교군(구) 조정위원회

□ 그동안 석적읍 내에는 초등학교는 대교초, 장곡초, 석적초 3개교이나 중학교는 장곡중학교 하나만 있어, 장곡중학교는 과밀과대 학급으로 학생들의 수업환경이 열악한 상황이었다. 더군다나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장곡중학교는 교육과정운영에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 칠곡교육지원청은 지난 7월 21일 석적읍내 3개 초등학교(대교초, 장곡초, 석적초) 및 장곡중학교 학교장 등 관계자 협의회를 거쳐 7월 27일 학부모 온라인 설명회와 학부모의견조사를 실시하여 지역민과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수렴한 후 8월 19일 중학교군 및 중학구 조정위원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 이날 참석한 위원들은 “그동안 장곡중학교의 과밀과대 학급운영으로 많은 학생들의 교육환경이 열악했으나, 이번 기회에 보다 나은 교육환경을 만들어 교육력을 높일 수 있도록 공정하고 합리적인 학구 조정으로 학교 간 적절한 학급편제와 지역발전의 형평성을 고려하여 학생배치에 신중을 기하여야 한다”고 하며 열띤 논의를 이어나갔다.

□ 칠곡교육지원청은 이번 조정위원회의 심의 결과를 토대로 2021학년도 석적읍내 중학교 학구 조정(안)을 결정한 후 20일간의 행정예고(경상북도교육청)를 거쳐 2020년 12월 초에 확정 고시될 예정이다.

□ 이숙현 교육장은 “석적읍의 오랜 숙원사업인 신설중학교 개교에 학부모와 지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석적읍의 새로운 명문중학교를 만드는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신중히 고려하고 역지사지의 자세로 공정하고 합리적인 최선의 방안을 마련토록 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