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사과 홍보관 개장식 
문경사과 홍보관 개장식 

 문경시는 16일 문경새재옛길박물관 앞에서 주요 내빈과 관계자들이 함께한 가운데 2020 온라인 문경사과축제 세부 프로그램의 하나인 『문경사과 홍보관』개장식을 개최했다.

문경사과 홍보관은 16일부터 축제 마지막 날인 31일까지 운영하며 홍보관에는 제23회 문경 명품사과 품평회 출품작(90여점)과 수상작(13점)이 전시되며, 문경사과 외에도 타 지역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사과를 전시하고 사과에 대한 궁금한 상식들을 쉽게 풀어나가는 “문경사과이야기”코너도 운영한다.

또 색다른 기획으로 특이하게 생긴 감홍 사과를 전시하는 “별별사과 감홍이야기”관도 운영해 문경새재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 문경사과 홍보관에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문경사과에 대한 전문가의 설명을 일절하지 않기로 했다.

한편 홍보관 운영이 끝나면 전시된 명품 문경사과는 가공 후 판매해 문경시 장학회 장학금으로 전달할 계획으로 문경의 미래를 열어갈 후진양성에도 한축을 담당하게 돼 축제추진위원회의 행보는 주위의 모범이 되기에 충분하다.

행사를 준비한 문경시 관계자는 “2020 온라인 문경사과축제 기간 동안 문경에서 생산된 최고 품질의 사과를 전시해 문경사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문경사과 판매로 이어져 농가소득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며 부푼 기대감을 나타냈다.

2020 온라인 문경사과축제는(www.mgapple.or.kr)는 10월 12일부터 31일까지 코로나19 정국에서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과수농가엔 도전, 시민들에겐 희망을 전하는 축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