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경찰서 여성청소년계 경위 박명식
문경경찰서 여성청소년계 경위 박명식

정부에서는 범죄로 부터 안전한 사회구현을 위해 4대 사회악(성폭력, 가정폭력, 학교폭력, 불량식품) 없는 국민행복 시대를 열기위해 강도 높은 근절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현 정부가 성폭력 근절을 최우선 과제로 선정하고, 강력한 척결의지로 근절활동을 전개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성폭력 범죄가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다. 발생통계를 분석해 보면 특히, 휴가철인 7~8월에 집중적으로 발생하고 있기에, 하절기 성범죄 예방을 위한 몇 가지 방법을 안내 하고자 한다.

먼저 밤늦게 귀가 할 일이 생겼을 경우 가족에게 미리 연락을 하고, 사전에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위치 정보를 가족 또는 지인에게 전송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두 번째로 외진 곳이나 어두운 골목길을 밤늦게 다니지 않도록 하고, 혹시 골목길을 지나가야 하는 경우에는 낯선 사람이 뒤 따라 올 경우를 대비해 호신용 호루라기, 가스스프레이 등의 호신용품을 휴대하고 다니면 도움이 된다.

무엇보다도 가장 좋은 방법은 조기 귀가하여, 밤늦은 시간 거리를 배회하는 일이 없도록 하는 것이 범죄를 예방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다.

또한 112긴급전화를 항상 휴대폰에 저장하여, 위급사항 발생시 단축번호를 이용하여 경찰의 도움을 요청 할 수 있도록 하여 범죄로부터 안전하고, 즐거운 휴가철이 되도록 하여야 하겠다.

문경경찰서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