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시상식
칠곡군 시상식

 칠곡군은 지난 23일 경북도청에서 열린 ‘2020년 경상북도 일자리창출 시군평가’에서 최고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자치단체장의 의지와 지역특성에 맞는 일자리정책, 일자리 목표 대비 집행 실적, 우수기업 발굴 및 사회적기업 활성화 등 전반적인 일자리 추진실적을 고려했다.

칠곡군은 이날 수상으로 2013년부터 8년 연속 일자리 창출평가에서 수상을 이어가며 경북도를 대표하는 일자리 도시로 자리매김 했다.

군은 중앙부처 공모사업 추진과 코로나19 극복 긴급고용안정 지원사업 등 일자리 창출에 선제적 대응하고 청년, 중장년, 여성 등 계층별 일자리사업에 역량을 집중한 것이 좋은 평가로 이어졌다.

특히 ▲기업지원 사업으로 신제품개발지원 및 기술사업화를 위한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과 ‘자동차산업 재취업 지원사업’, ‘스마트팩토리 인력양성사업’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칠곡군 청년기본 조례’ 제정, ‘청년인재 지역정착사업’ ▲창업지원사업으로 ‘전통시장&창업기업 콜라보 키움마켓’, ‘생활밀착형 청년목수 창업가 양성’ 사업이 지역의 특성에 맞는 성공적인 정책으로 평가됐다.

백선기 군수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모든 경제정책을 이끌어갈 핵심 원동력은 일자리” 라며 “앞으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과 지역 고용환경에 맞는 새로운 일자리창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