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대구한의대학교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을 위한 MOU
영천시-대구한의대학교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을 위한 MOU

 영천시(시장 최기문)가 ‘2021년 평생학습도시 선정’을 위한 탄탄한 토대를 마련했다. 영천시 평생학습관은 평생학습도시 인프라 구축을 위해 지난 1월 27일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학장 최무영)에 이어 2월 5일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 융합대학(학장 김문섭)과 상호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해 긴밀한 지역 네트워크 기반을 조성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영천시와 지역 대학은 평생교육연구 및 현장학습 지원을 위한 공동협력, 지역사회 평생교육 진흥을 위한 자료 제공 및 상호 교류 등을 약속하며 평생학습도시 선정과 향후 체계적인 기반 마련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을 다짐했다.

영천시는 그 간의 노력을 통해 ‘최적의 교육 환경 조성으로 평생교육 시스템 구축’이라는 민선7기 공약 이행을 위한 전반적인 시스템을 완비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전시민 SNS 응원 챌린지, 시민과 함께하는 줌 워크숍, 시민 설문조사, 평생학습체제 등의 세부 방안을 통해 성공적인 평생학습도시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기문 시장은 “지역 경쟁력을 높이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평생학습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다”라며 “전국에서 으뜸가는 평생학습도시 구축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탄탄한 지역기반 조성과 함께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라며 지속적인 협력과 응원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