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이효정 주무관 적극행정 국무총리 표창 수상
상주시 이효정 주무관 적극행정 국무총리 표창 수상

 상주시 함창읍의 이효정 주무관이 행정안전부와 인사혁신처가 공동으로 주최ㆍ주관한 제1회 적극행정 유공포상에서‘국무총리표창’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상주시 이효정 주무관 
상주시 이효정 주무관 

올해 처음 실시한 적극행정 유공포상에서 경상북도에서는 유일하고, 전국 지방자치단체 13명 중 한 명으로 선발됐다. 더욱이 이번 유공포상은 작년 11월부터 금년 2월까지 진행된 후보자 추천, 심사, 검증 등의 전 과정에서 국민이 참여해 더욱 뜻깊은 상이라고 할 수 있다.

이효정 주무관은 지난해 5월 정부 재난지원금 신청서 자동입ㆍ출력 프로그램을 개발해 신속한 접수 및 효율적인 업무 처리로 시민 불편을 해소하는 적극행정을 실천했다.

이 사례는 행정안전부의 ‘적극행정 맛집’으로 소개되었으며, 국무조정실의 슬기로운 적극행정 공무원으로도 선발되기도 했다. 또 경상북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상주시도 그 공로를 인정해 2020 읍면동 최우수공무원으로 선발하고 시상했다.

상주시는 오는 4월 16일 민선7기 제8대 출범 1주년 행사에서 적극행정 유공포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지난 한 해 적극행정의 표본이 되어준 이효정 주무관에게 다시 한 번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앞으로도 우리 시 직원 모두가 적극행정을 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