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퍼스트 추진위원회 회의
봉화퍼스트 추진위원회 회의

 봉화군(군수 엄태항)은 봉화퍼스트를 일상생활 속에 정착시키고, 코로나19 피해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마련을 위해 26일(금) 오후 2시 군청 소회의실에서 봉화퍼스트 추진 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정해수 봉화퍼스트 추진위원회 위원장과 다양한 분야의 민간 전문가, 관련분야 공무원으로 구성된 20여 명의 위원이 참석하여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주요 안건으로는 2021년 주요 추진일정 설명을 시작으로, 봉화퍼스트 민간평가지표 확정, 봉화퍼스트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책논의와 최근 논의 중인 대구경북 행정통합 여론 수렴 등 다양한 주제에 관한 열띤 토의가 이루어졌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경기부양책과 백신 보급에도 불구하고 여전히생활 속의 불확실성은 지속될 것으로 보이지만, 꾸준히 봉화퍼스트를 추진해 나간다면 얼마든지 극복할 수 있다.면서,

봉화퍼스트 추진 위원회의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가 드러나고 지역발전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힘과 지혜를 모아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봉화퍼스트 추진 위원회는 2019년 발족한 이래, 출범 3년차를 맞이하고 있으며, 지역자본 선순환과 주민소득 증대를 위한 봉화퍼스트 시책 발굴 및 추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