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 의원, 2022년 상주시 국비예산 확보 총력 및 정치권·행정 협력 강화를 통한 지역 발전 현안사업 논의-

▲ 2022년 상주시 국비확보 및 시정발전을 위한  시정현안사업 간담회 
▲ 2022년 상주시 국비확보 및 시정발전을 위한  시정현안사업 간담회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국민의힘 간사 임이자 국회의원(경북 상주시·문경시)은 2일 상주시와 함께 2022년 국·도비 예산 확보를 위한 지역 현안사업 간담회를 상주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임이자 국회의원, 강영석 상주시장, 시·도의원 및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해 상주시 기획예산담당관의 주요 시정 추진방향 보고를 시작으로 2022년 주요 국가투자예산사업과 지역 현안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상주시는 주요 현안 사업으로 ▲문경~상주~김천 고속철도건설 사업 ▲상주 시립도서관(생활문화센터) 건립 ▲농산물 산지유통센터(APC) 건립 등 67개 사업을 건의하고 주요사업에 대한 정책 공유와 향후 국비확보 등에 적극적으로 대응키로 의견을 모았다.

임 의원은“상주의 발전을 위해 강영석 시장 및 시·도의원들과 한자리에 모인 만큼 지역 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다양한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 당정 간 협력체계 강화하여 지역 발전의 주요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임 의원은 같은 날 문경시와 함께 국비예산 확보를 위한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