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영석(왼쪽 가운데) 상주시장이 홍원화(오른쪽 셋째) 경북대 총장과 상주캠퍼스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강영석(왼쪽 가운데) 상주시장이 홍원화(오른쪽 셋째) 경북대 총장과 상주캠퍼스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경북대학교 상주캠퍼스 활성화를 위해 8일 경북대학교(총장 홍원화)를 찾아 당면한 주요 사항 등 대학·지역의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방안을 논의했다.

강영석 시장과 홍원화 총장은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대학구조 조정이 날로 심화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수업 등으로 신입생 모집에 어려움이 큰 만큼 지역 사회와 연계한 상생협력과 대학 특성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가 필요하다는 점에 인식을 같이했다.

이어 경북대 총장이 제안한 상주캠퍼스 멀티컴플렉스센터(창의융합교육관) 건립의 필요성과 상주시장이 제안한 경북대 관사 부지를 활용한 평생교육원 분원 건립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이 밖에도 경상북도-경북대-상주시 등 3개 기관이 협력해 R&D 국책사업 및 공모사업을 발굴하고 관-학 협력사업을 추진하며 지역 특성을 반영하는 캠퍼스 특성화 방안 발굴 등 다각적인 협력과 지원이 필요함을 공감했다.

강영석 시장은 “이를 구체화하기 위해 조만간 별도 협약식을 여는 등 상주시와 경북대가 공동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