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J열방센터 사과문 발표
BTJ열방센터 사과문 발표

 상주시 화서면의 기독교 선교시설인 BTJ열방센터는 9일 화서면의 화령시민센터에서 최근 상주시의 코로나19 방역업무에 대한 비협조와 이에 따른 상주시의 시설폐쇄명령 집행을 방해한 점 등에 대해 사과문을 발표했다.

사과문은 윤보영 화서면장, 김동수 상주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화서면의 각종 기관․단체장 50여 명과 열방센터 측의 최바울 국제대학원대학교 총장, 강요한 전문인국제협력단 사무총장이 참석한 자리에서 강요한 사무총장이 발표했다.

강요한 사무총장은 “최근 사태와 관련해 깊은 책임감을 느끼며 앞으로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정부와 상주시의 방역조치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또 “상주시를 상대로 제기한 시설폐쇄명령 취소소송과 각종 고발 건을 취소하는 것도 적극 검토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날 사과문 발표는 화서면에 위치한 BTJ열방센터가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화서면민에게 걱정을 끼친 만큼 우선 면민들에게 사과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데 따른 것이다.

이날 참석한 주민 대표들은 “앞으로 화서면민과 화합하고 당국의 방역을 위한 조치에도 협력하라”고 한목소리로 요구했고, 열방센터 측은 “적극 협조하겠다.”고 약속했다.

윤보영 화서면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 만큼 열방센터뿐 아니라 면민 모두가 화합하고 협력해 현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화서면이 앞장서겠다.”고 했다.

상주시는 열방센터 측이 지난해 코로나19 확산 속에 대규모 행사를 열었고 열방센터발 확진자가 전국에서 발생하고 있는데도 방역에 제대로 협조하지 않자 올해 1월 7일 시설폐쇄명령을 내렸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