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영천행복마을 스타빌리지 23호’ 현판식
영천시 ‘영천행복마을 스타빌리지 23호’ 현판식

 영천시자원봉사센터(소장 조녹현)는 지난 6일 화산면 용평리에서 ‘영천행복마을 스타빌리지 23호’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최기문 영천시장, 정기택 의원, 김종호 바르게살기협의회장. 자원봉사단체, 마을 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해 ‘영천행복마을 스타빌리지 23호’ 탄생을 축하했다.

이번 스타빌리지 사업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5월 7일부터 27일까지 10여 일간 7개 단체 100여 명의 봉사자들이 노후가옥수리, 방충망 및 우체통 교체, 마을 담장 도색, LED 전등 교체, 장판 교체, 돋보기 지원 등을 분야별로 분산 진행했다.

최갑수 용평리장은 “이런 뜻깊은 사업이 우리 마을에 오게 된 것을 큰 행운으로 생각하며, 많은 분들이 마을을 위해 열심히 활동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거듭 고마움을 전했다.

조녹현 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노력의 결실로 어려운 이웃이 안전한 터전에서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며 “수고하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스타빌리지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또한, 최기문 영천시장은 “여러분들의 나눔으로 인해 마을이 깔끔하게 새 단장을 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의 손길로 시민 모두가 행복한 영천을 만들어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영천행복마을 스타빌리지’ 사업은 지역 내 마을을 선정하여 자원봉사자의 재능을 활용해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고, 행복마을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는 재능 나눔 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앞으로도 마을 주민의 수요에 맞는 맞춤형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영천 전역으로 나눔 문화를 확산시킬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