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동 ‘제비원 석미륵’의 설화, 생명의 가치와 고귀한 사랑 이야기! 춤극 《연이(燕이)》,

8월 14일, 오후 5시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한 편의 영화처럼 펼쳐진다!

    ◈ ‘아리예술단’의 전통예술지역브랜드 두 번째 작품 춤극《연이(燕이)》 2021,

8월 14일, 오후 5시 경북도청 동락관 공연장에서 장대하게 개최된다.

아리예술단 - [춤극]연이 2021 - 포스터 
아리예술단 - [춤극]연이 2021 - 포스터 

 오는 8월 14일, 토요일 오후 5시 경북도청 동락관 공연장에서 평소 무대에서 접하기 쉽지 않은 특별한 공연이 개최된다.

춤극 ‘종천지애-죽음도 갈라놓지 못한 사랑’의 제작단체 아리예술단(예술감독 김나영)에서 기획 제작한 전통예술지역브랜드 두 번째 공연작품, 한국전통창작 춤극 「연이 (燕이)」가 지난해 비대면 공연에 이어 올해 대본, 음악, 무대연출 등 한층 업그레이드 된 내용으로 관객들과 만남을 기다리고 있다.

아리예술단 - 예술감독 - 김나영 
아리예술단 - 예술감독 - 김나영 

코로나19 사태라는 정국 안에서 전 세계가 일상 속 도처에서 회복을 갈망하고 있는 요즘, 제비원 석미륵과 연이 낭자 설화를 재구성하여 춤극「연이」를 통해 삶과 죽음에 대한 이야기를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통해서 보여주고자 한다.

아리예술단 - 한국전통창작춤극 [연이]
아리예술단 - 한국전통창작춤극 [연이]

촘촘한 극적 구성 위에 음악 속 노래와 대사가 더해져서 관객들로부터 뮤지컬과는 또 다른 흥미를 불러 일으킬 춤극 ‘연이’는 이승과 저승을 넘나드는 과정속에 모든 생명에 대한 존중과 고귀한 사랑의 비전을 융복합적이고 판타지적인 느낌으로 스토리가 펼쳐지며 ‘연이’ 와 ‘김 도령’ 외 ‘저승사자’, ‘민휼’과 ‘신비의 새(가릉빈가)’, ‘어둠의 유혹자’의 캐릭터 배역과 20여 명의 무용수가 출연하여, 갑자기 맞이한 저승길, 빛의 천상과 깊은 어둠의 세계가 보여주는 환상적인 이미지들이 관객들의 숨소리마저도 허락지 않는 감동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아리예술단 - 한국전통창작춤극 [연이] -단체사진
아리예술단 - 한국전통창작춤극 [연이] -단체사진

2년간 지속하고 있는 팬데믹 가운데 이번 공연에서 지쳐있는 우리의 심신을 달래 줄 아리예술단은 2005년 설립 후 <불멸의 여인 논개>, <함께 아리랑>, <춤극 종천지애>, <물처럼 바람처럼> 등의 작품으로 서울을 비롯해 국내 무대 외 미국, 헝가리, 베트남, 라우스 등에서 활발한 공연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한국전통창작춤극 전문 공연예술단이다. (공연문의 010-6665-3880)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