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은어축제 드라이브 스루에서 직접 은어를 판매하는 엄태항 봉화군수
2020년 은어축제 드라이브 스루에서 직접 은어를 판매하는 엄태항 봉화군수

 봉화은어축제를 온라인 축제로 개최하는 봉화축제관광재단이 7월 24일부터 8월 15일까지 은어를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판매한다.

은어는 기간 동안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봉화체육공원 내성대교 아래에서 판매되며, 올해는 생물 은어 뿐만이 아니라, 현장에서 요리해 판매하는 은어튀김, 은어구이도 구매가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봉화은어축제가 코로나19의 여파로 온라인 축제로 변경 개최됨에 따라 반두잡이, 맨손잡이 등 은어축제의 대표적인 현장체험 행사를 즐길 수 없는 관광객들의 아쉬움을 해소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드라이브 스루를 통해 구매한 은어는 8월 2일 오후 2시 30분에 봉화은어tv 유튜브 라이브 방송『수박향 은어! 요리클라쓰』에서 유명 셰프와 함께하는 다양한 은어 요리를 집에서 체험 할 수 있는 재료로도 활용 가능하다.

(재)봉화축제관광재단 엄태항 이사장(봉화군수)은 “청정봉화 1급수 은어를 새롭게 준비한 은어구이, 은어튀김으로 다채롭게 즐길 수 있길 바란다.”며 “더불어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온라인은어축제에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