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응대 우수부서 포상
민원응대 우수부서 포상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민원응대 품질평가에서 우수부서로 선정된 종합민원과 외 2개 부서를 8월 17일 자 간부회의 시 포상 한다고 밝혔다.

군은 민원응대 품질평가를 위해 금년 3월에 군민평가단 7명을 위촉 하였고, 각 위원이 2개월(5~6월) 간 민원인으로 가장하여 의회사무과를 제외한 23개 부서를 각 3회씩 방문하여 평가했다고 한다.

민원응대 품질평가 5개 항목은 환경, 맞이 및 상담, 종결태도, 전체 만족도였으며, 이 평가에서 종합민원과는 97.7점으로 1위를, 생태공원사업소는 96.7점으로 2위, 자치행정과가 3위로 93.7점을 받았다.

최우수 부서인 종합민원과는 20여 년째 매주 월요일 오전 8시 30분 부터 30분 간 전 직원 대청소를 실시해오고 있어 환경분야는 물론 골고루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에 앞서 군은 민원응대 군민평가단의 평가활동 경험이나 결과를 공유하기 위해 간담회 후 평가결과를 전 실과에 전파하고, 전체 평균 82.6점 미만 부서는 자체개선 계획을 제출하도록 하였다.

또한, 영양군은 금년도에 행정안전부에서 선정하는‘21년도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및 ‘21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 전부서가 협력하여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한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행정 수요자인 군민평가단 활동으로 군민과 더 공감하고 소통하는 기회가 되었다”면서 “영양군을 방문하는 모든 분들에게 365 감동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