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청에서 경북도의회를 향해 군위군의 대구편입을 신속하게 처리해 줄 것을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
군위군청에서 경북도의회를 향해 군위군의 대구편입을 신속하게 처리해 줄 것을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

 군위군의 대구편입과 관련하여 경북도는 오는 8월 25일 도의회 상임위인 행정보건복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9월 2일 본회의에서 의견을 청취할 계획이다. 군위군의 대구편입은 통합신공항의 탄생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군위군민의 관심이 여기에 쏠려있다. 이와 관련하여 군위군 통합신공항추진 위원회(회장 박한배)는 지난 8월 10일 경상북도의원들에게 군위군의 대구편입에 협조를 요청하는 서한문을 보냈다. 그러나 언론을 통해서 들려오는 편입에 대한 일부 도의원들의 회의적인 입장에 8월 23일 8시 30분 소보면 추진위원들을 시작으로 읍면 릴레이 자전거 행진을 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읍면 위원장들은 호소문을 통해 군위군의 대구편입이 약속대로 신속하게 추진할 것을 호소했다.

추진위원회는 릴레이 행진을 마치고 16:00에 군위군청에서 경북도의회를 향해 군위군의 대구편입을 신속하게 처리해 줄 것을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성명서를 통해 경북도의회가 군위군의 대구편입에 대하여 망설이는 것은 지역사회의 합의를 통해 추진해 온 통합신공항의 시작을 부정하는 것이라며 경북도의회의 책임 있는 결정을 요구했다. 또 군위군에는 대구편입이 흐지부지된다면 통합신공항 추진을 원점에서 다시 검토할 것과 언론에서는 대립을 조장하는 보도를 자제해 줄 것을 요구했다.

또 추진위는 올해 6월에 발표한 입장문에 대해 언급하며 더 이상의 기다림은 없으며, 군위군의 대구편입 없이는 통합신공항은 없음을 분명히 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