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을 위한 영양 만들기 프로젝트Ⅲ 시작!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을 위한 영양 만들기 프로젝트Ⅲ 시작!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도시재생뉴딜 주민제안 공모사업‘생기발랄! 오순도순! 영양 만들기 프로젝트Ⅲ’참여자를 8월 30일부터 9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1년 예정되었던 세 번의 공모사업 중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이번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지역 및 공동체 활성화를 주제로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시행하는 사업이다. 3인 이상의 개인 또는 팀⸱단체인 영양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영양군 도시재생 활성화구역 및 영양읍내 대상지에서 실행 가능하다. 도시재생 거점시설 양조장 공간조성과 벽면(담장)개선, 꽃길조성 등 소규모환경개선사업, 도시재생 및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적합한 사업 등이 해당된다.

공모신청은 영양군청 홈페이지(http://www.yyg.go.kr)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9월 10일까지 영양군 도시재생지원센터(영양읍 행정복지센터 2층)에 방문해 접수하거나 이메일, 우편 접수도 가능하다. 응모한 공모사업은 서류 및 면접,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선정된 사업에는 건당 4백만 원, 8백만 원 이내의 보조금이 지원된다.

오도창 영양군수는“벌써 올해만 세 번째 주민제안공모사업이다. 이렇게 3차 사업까지 진행할 수 있는 것은 전적으로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 덕분이다. 그동안 실행된 사업들로 거점시설 양조장에는 주민들이 직접 만든 작품이나 인테리어소품 등으로 공간 조성이 이루어졌고, 공모사업 참여를 계기로 조직된 주민동아리 및 사회적협동조합이 설립을 준비하고 있다. 이렇듯 주민들이 스스로 참여·기획하는 공모사업의 경험들이 지속가능한 영양군 공동체 활성화의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