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6.(월) 오후 3시, 시청별관 대강당에서 대면/비대면 병행 개최

▸ 권영진 대구시장과 로봇‧미래차 등 4개 분야 합격생 72명 소통 및 격려시간 가져

▸ 혁신아카데미 교육 수료생들의 취업률 우수, 기업들의 만족도도 높아

▲ 휴스타(HuStar) 대구혁신아카데미 4기 입학식 개최
▲ 휴스타(HuStar) 대구혁신아카데미 4기 입학식 개최

 대구․경북 미래신산업 발전을 선도할 혁신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대경혁신인재양성프로젝트(HuStar)’ 대구 혁신아카데미 4기 입학식을 9월 6일(월) 오후 3시 대구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입학식은 4기 교육생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고, 향후 지역산업 혁신을 주도하는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권영진 대구시장이 직접 참석해 교육생들을 격려했으며, 서정해 휴스타(HuStar) 추진단장, 로봇‧미래형자동차‧의료·정보통신(ICT) 분야 교육생 72명 및 사업단장 등 총 90여 명이 참석했다.

▲ 휴스타(HuStar) 대구혁신아카데미 4기 입학식 개최
▲ 휴스타(HuStar) 대구혁신아카데미 4기 입학식 개최

< 4기 대구혁신아카데미 교육생 선발 세부현황>

분 야

교육 주관기관명

선발교육생 수

총 선발인원

72명

로봇

대구기계부품연구원

19명

미래형자동차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22명

의료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18명

ICT

경북대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

13명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 참여자를 대구시장, 교육생 대표, 각 사업단장, 관계자 등 20명 정도로 최소화하고, 나머지 교육생들은 줌(Zoom)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참여했으며, 비대면 교육생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몰입도를 높였다.

서정해 휴스타(HuStar) 추진단장의 입학식사를 시작으로, 대구 혁신아카데미 소개, 대구시장 축사, 산업별 참여기업 대표 및 대구혁신아카데미 선배 응원메시지 영상 시청에 이어, 교육 이후 변화된 자신의 모습을 그려보는 시간인 휴스타(HuStar) 토크쇼 프로그램을 진행해 교육생들의 교육에 임하는 각오와 기대를 함께 공유했다.

혁신아카데미는 대구․경북 미래 신산업분야에 대한 지역기업 수요를 바탕으로 고급 현장실무형 교육(5개월, 600시간)과 채용중심형 기업 인턴과정(선택, 최대 3개월)으로 구성되며, 이 과정을 거친 교육생들이 기본소양과 실무적 역량을 동시에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국 최초 지방자치단체 주도의 산업 인력양성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9년 10월 1기 교육을 시작으로 2020년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2기 교육을 완료했으며, 현재 3기 교육생들은 교육과정 수료 후 참여기업 인턴과정을 수행 중이다.

1기 수료생의 84%, 2기 수료생의 77%라는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을 뿐 아니라, 지역 기업의 교육과정에 대한 만족도도 84%로 높게 나타나고 있다. 또, 휴스타(HuStar) 출신 인재에 대한 좋은 평가 역시 이어지고 있어, 우수 인재의 지역 정착 유도와 개인과 지역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시스템 구축이라는 당초 취지를 착실하게 달성해 가고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 혁신아카데미 4기 교육생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개인 역량 강화는 물론, 미래 대구․경북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될 최고의 인재라는 사명감과 긍지를 가지고 교육과정에 임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