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성약국,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 기탁
명성약국,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 기탁

영양명성약국(대표 이자영)은 9월 8일, 영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찾아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을 전달하며‘함께모아 행복금고사업’에 동참해 화제가 되고 있다.

명성약국은 2019년 8월 대전에서 이전해 영양읍에 개원한 이래 인재육성장학회에 매월 30만원 장학금과 영양군립요양원에 매월 20만원 후원금을 기탁하고 있으며, 평소 영양로타리클럽에서도 활동하며 코로나19 여파로 감염병 예방 물품이 부족할 때 자비를 털어 관내 초등학교에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제공하는 등 선행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전달식에 참석한 이자영 명성약국대표는“지역민들이 고객이고 이분들의 도움을 받으며 살고 있는 만큼 조금씩이나마 베풀면서 나누는 삶을 살고 싶다면서 쉼과 여유, 새로운 힘을 주는 영양군이 너무 좋아 앞으로도 지역민에게 희망과 위로가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도창 공공대표위원장은 “이웃사랑 실천에 앞선 이자영 대표에게 감사드리며, 함께모아 행복금고사업을 통해 모여진 기부금으로 관내 소외된 이웃들이 어려움을 딛고 일어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함께모아 행복금고사업』은 영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경북공동모금회가 함께 실시하는 연중 모금사업으로 정기·일시기부 및 착한가게, 벼룩시장과 일일사랑의 나눔마당 개최 등으로 재원을 마련하여 갑작스런 사고나 화재, 실질적으로 생계가 곤란하지만 지원조건에 충족하지 못해 지원을 받지 못하는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전액 사용된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