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WOS,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섬세한 스토리텔링의 마에스트로 마시모 자네티

     ▸현대 음악의 거장, 작곡가 스트라빈스키의 환상적인 음악!

2021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할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공연이 2021년 11월 28일(일)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 무대에서 펼쳐진다. 이번 공연은 국제적인 명성을 가진 마에스트로 마시모 자네티의 지휘 아래 스트라빈스키의 작품으로만 채운다. 스트라빈스키의 대작 ‘아폴론 뮈자제트’, ‘불새’ 등을 통해 낭만적이고 환상적인 오케스트라의 도약을 지켜볼 수 있다. 두 달간 2021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와 함께 한 명지휘자들과의 만남이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 시대를 아우르는 아름다운 선율,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1997년에 창단된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2015년 한국 오케스트라 최초로 베를린 필하모닉홀에서 공연하고, 자를란트 뮤직 페스티벌에 정식 초청을 받아 현지 언론으로부터 호평 받았다. 2016년 오케스트라 선택에 까다롭기로 유명한 마에스트로 리카르도 무티가 경기필을 지휘하며 ‘지휘자의 요구에 민첩하게 반응하는 오케스트라’라고 극찬했다.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이자 지휘자 핀터스 주커만 등 세계 유명음악가들과 호흡을 맞추며 오케스트라의 기량과 한국 클래식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경기필하모닉은 이번 공연에서 섬세함이 돋보이는 지휘자 마시모 자네티와의 호흡으로 관객들에게 감동의 무대를 선사한다.

경기필하모닉 마시모 자네티
경기필하모닉 마시모 자네티

마에스트로 마시모 자네티는 세계 최고의 오페라 하우스 및 콘서트홀에서 활약하며 국제적으로 명성을 쌓아가고 있는 지휘자이다.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음악 감독직을 2018년 9월부터 맡아왔으며 취임 이후 뛰어난 성장을 통해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를 국제적 수준으로 끌어올림과 동시에 매 공연마다 전문가와 관객 모두에게 성공적인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한국 교향악을 이끌어가는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그의 손에서 어떻게 피어날지 주목된다.

이번 무대에서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선보일 곡은 스트라빈스키 아폴론 뮈자제트(1947년 버전), 스트라빈스키 풀치넬라, 마지막으로 스트라빈스키 불새(1919년)이다. 현대음악 초기의 거장이자 리하르트 바그너 이후 서양 음악계에 가장 많은 영향을 끼쳤다고 평가받는 작곡가 스트라빈스키의 작품만으로 만들어 낼 무대가 기대된다.

 

□ 2021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와 함께한 거장과의 만남

2021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는 다채로운 공연에 목마른 관객들을 위하여 ‘명지휘자 시리즈 The Great Maestro’라는 부제로 세계적인 지휘자들과 함께 대구콘서트하우스 무대를 화려하게 수놓았다. KBS교향악단의 얍 판 츠베덴,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마시모 자네티 등 국내 교향악단과 세계적인 지휘자의 만남으로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이외에도 다양한 완성도를 가진 교향악단들의 무대들로 다채롭게 채워져 명실상부 아시아 최대 오케스트라 대축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였다.

2021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는 두 달간의 축제를 마무리하며 음악교육의 미래를 제시하기 위해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 포럼을 진행한다. 11월 26일 금요일 대구 메리어트호텔에서 ‘위드코로나 시대, 오케스트라를 통한 음악교육의 방향성에 관하여’라는 주제로 진행될 포럼에서 국내 시・도 오케스트라 담당자 및 관계자들과 오케스트라의 교육, 경영비전, 음악교육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한국 오케스트라의 발전방향을 모색해나가는 시간을 가진다.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 조직위원회 사무국 대표 권은실은 “오케스트라 음악을 향한 대구 시민들의 뜨거운 열정 가득했던 두 달간의 시간을 마무리함이 아쉽지만, 국내 오케스트라들과 세계적인 지휘자들의 만남에 주목하며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해낸 시간이었다. 이번 축제의 대미를 장식하는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함께 음악으로 치유되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며 공연을 준비하는 소감을 밝혔다.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 공연의 티켓 구매는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concerthouse.daegu.go.kr)와 인터파크 티켓(ticket.interpark.com, 1661-2431)에서 구입 가능하며, 방역을 위해 객석 운영은 50%로 제한될 예정이다.

 

문의 : 053-250-1448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조직위원회

예매 : 홈페이지 wos.kr

http://concerthouse.daegu.go.kr/

인터파크 www.interpark.com 1661-2431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