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문화예술사업
김천 문화예술사업

 

 

김천시는 오는 24일(수) 시청 3층 강당에서 관내 문화예술인 또는 단체,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지역문화예술 공모사업 안내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경북문화재단에서 강사가 직접 출강해 문화예술보조 사업 공모 신청 방법과 기획력, 보조금 정산 방법 등을 안내한다. 관내 문화예술인, 관계자 및 단체가 공모사업을 쉽게 접해 정부 및 경북의 보조사업에 많이 선정될 수 있도록 하고자 김천시에서 처음으로 기획했다.

교육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경북문화재단-김천시청’ 순으로 진행된다.

먼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이종국 지원총괄부장이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현황과 공모단체 심의·선정 절차 및 2022년도 공모사업을 소개한다.

두 번째로 경북문화재단 이현혜 문예교육팀장과 정지훈 주임이 경북문화재단의 공모사업 현황, 공모 신청 시 기획에 필요한 준비사항 및 유의사항 등을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김천시청에서 보조금 집행 방법, 감사 사례 등 보조사업 관리 기준에 대해 안내한다.

교육은 방역수칙에 따라 발열체크, 출입명부 작성 등 절차를 거쳐 선착순 100명 미만의 인원으로 진행하며, 문화예술 보조사업에 관심이 있는 문화예술인 또는 단체, 관계자 등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시 문화예술인과 단체가 다양한 보조사업의 혜택을 받아 더욱 윤택한 문화예술 활동으로 우리 시가 문화예술도시로 우뚝 설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