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대게축제 이벤트
영덕대게축제 이벤트

‘제24회 영덕대게축제’가 오는 12월 27일(월)부터 12월 31일(금)까지 본격 개최된다. 특히 온라인 채널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이 기획, 추진돼 전국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영덕대게축제는 영덕대게축제추진위원회(이하 위원회)와 영덕문화관광재단이 주최하는 지역 축제로 ‘ON누리에 퍼지는 영덕대게의 참맛’이라는 주제 아래 로블록스 대게게임 이벤트, 대게라면 밀키트 후기 이벤트, SNS 해시태그 이벤트, 아프리카 BJ 라이브 먹방 등 다양한 이벤트로 꾸며질 예정이다.

로블록스
로블록스

먼저 이번 행사 개최에 앞서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영덕대게축제 로블록스가 20일 오픈된다. 로블록스는 메타버스에서 영덕강구항 해파랑공원을 구현해 영덕대게축제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것이 포인트다. 가상 공간에서 영덕대게축제의 흥과 즐거움을 경험하고 나아가 영덕대게 매력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다가갈 전망이다.

로블록스
로블록스

또한 참여 인증샷, 친구 초대, 베스트샷 선정 등 로블록스 공간에서 펼쳐질 다양한 이벤트가 예고돼 눈길을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대게줄당기기 게임 등을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영덕대게축제를 홍보하는 해시태그 이벤트가 3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에 업로드된 영덕대게축제 게시글을 해시태그 포함하여 리그램한 뒤 댓글을 게재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영덕대게축제 공식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회원 아이디를 댓글에 동시 게재하면 당첨 확률이 더 높아진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대게(1명), 대게라면 밀키트(20명), BHC치킨·콜라 세트(20명), 뚜레쥬르 1만 원 교환권(50명), 이디야커피 ‘너는 소중해’ 세트(50명), GS25 3천 원 상품권(100명) 등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영덕대게의 진정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영덕 지역 브랜드인 '영덕 해품'이 런칭한 대게라면 밀키트의 후기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영덕 해품 대게라면 밀키트 제품은 깊고 진한 국물 맛이 일품으로 순한맛, 매운맛 등 기호에 따라 선택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영덕 대게 고유의 맛이 고스란히 담겨진 시원한 해물라면 맛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대게 축제 기간 동안 진행되는 이츠홈쑈핑주식회사 라이브커머스와 아프리카 BJ의 라이브 먹방도 전개된다. 해당 방송을 통해 영덕대게를 더욱 맛있게 먹는 방법, 간편하게 손질하는 방법,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는 재료 등이 전격 공개될 예정이다.

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영덕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며 경상북도, 영덕군이 후원을 맡은 지역 축제로 영덕 대게의 특징을 전국민에게 상세히 전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코로나19 팬데믹 위기 우려를 차단하기 위해 로블록스, 유튜브, 줌, 네이버라이브 등 다채로운 온라인 비대면 채널을 활용해 전개되는 가운데 남녀노소 많은 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