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 정기총회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 정기총회 

영양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계숙)는 21일 종합복지회관 2층 강당에서 여성단체협의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함께 누리는 영양,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가 함께 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정기총회를 가졌다.

이날 총회는 영양군 여성단체협의회 2021년 회계 및 사업운영에 대한 결산보고와 함께 2022년도 사업 및 활동계획을 밝혔다. 또한 영양군의 여성발전에 기여한 회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영양군 여성들의 권익신장과 발전을 다짐하는 계기를 다졌으며, 제20대 영양군 여성단체협의회를 새롭게 이끌어 나갈 신임 임원진을 구성하였다.

이날 제20대 여성단체협의회장으로는 현임 최계숙 회장이 연임하게 되었다. 최계숙 회장은“여러 여성단체의 연대와 협력을 통하여 여성의 권익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협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부회장은 이옥화(바르게살기운동 영양군협의회 여성회장), 이말순(前 농가주부모임회장), 감사는 이경향(소비자교육중앙회 영양군지부 회장), 김옥순(대한적십자사영양군지구협의회), 사무국장에는 권낙향(아이코리아 영양군지회장)가 선출되었다.

남상성 주민복지과장은“그동안 임원진과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지역의 리더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앞으로도 우리 군의 발전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영양군 여성단체협의회는 반찬배달지원사업, 생일상차리기, 김장나누기, 여성지도자역량강화사업, 양성평등주간행사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