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기 상주농업대학 리플릿
16기 상주농업대학 리플릿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낙두)는 “제16기 상주농업대학 스마트농업과 신입생 3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상주농업대학은 2007년 식량작물반을 시작으로 16년째 운영되고 있는 장기 기술 교육이다. 지역농업의 특화 발전에 필요한 교육을 실시하여 합리적인 농장경영 및 과학영농 실천능력을 갖춘 전문 농업인 양성을 위해 개설되었다.

모집기간은 2월 3일부터 2월 28일까지이며 입학 원서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sja.sangju.go.kr) 공지사항에서 내려 받기 후 작성 가능하며, 제출은 방문접수, 등기우편 또는 이메일(yjs2820@korea.kr) 로 하면 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최근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는 스마트농업과정으로 스마트팜의 정의부터 데이터 분석까지 전반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4월 5일부터 10월 11일까지이며 매주 화요일 4시간 동안 교육이 이루어진다.

상주시농업기술센터 조인호 농촌지원과장은 “2022년 상주농업대학은 농업 현장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관련 전문가와 함께 알차게 구성하였으며, 과학영농 도입으로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여 고령화와 인구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의 인력문제 해소와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교육훈련팀(☎054-537-53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