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최초 소셜미디어(SNS)를 통한 상시 실시간 지원 지속 -

2022학년도 공무원 행동강령 현장지원단 협의회
2022학년도 공무원 행동강령 현장지원단 협의회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지난 4월 8일(금) 대회의실에서‘2022학년도 공무원 행동강령 현장지원단’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2022학년도 공무원 행동강령 현장지원단은 평균 27년 이상의 교육경력과 5년 이상의 청렴 관련 업무 경력을 가진 교직원 3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청렴업무 담당 공무원 13명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하여 현장지원단 운영을 돕는다.

현장지원단은 교육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청탁금지법 및 행동강령 위반, 권한남용 부당행위, 공익신고자 보호 등 에 대한 어려움을 상시 지원하고 컨설팅한다. 특히 올해 5월부터 시행되는 이해충돌 방지법에 대한 지원도 새롭게 추가하여 공직기강 확립에도 기여한다.

작년에 전국 최초로 만든 소셜미디어(SNS) ‘대구교육청 행동강령 지원방’을 올해도 계속 운영하여 교육현장에서 생길 수 있는 다양한 부패방지ㆍ청렴 관련 문제 사례 등을 스마트폰으로 질문을 하면 실시간으로 문제해결을 지원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공직자에 대한 높은 수준의 도덕성과 행동의 모범성을 요구하는 사회 인식을 적극 반영하여 올해에도 공무원 행동강령 현장지원단을 실시간으로 운영함으로써 교육공동체가 대구교육에 대한 신뢰를 지속적으로 쌓아나갈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