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 지원사업 정보 제공 등 도시민 유치 위한 홍보활동 펼쳐-

봉화군, 2022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 참가
봉화군, 2022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 참가

봉화군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 유치를 위해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린 ‘2022년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에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는 연합뉴스와 농협이 주최하고 코로나19 방역과 효율적 홍보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 방식으로 동시 진행된 행사로, 귀농‧귀촌을 꿈꾸는 도시민들에게 귀농사업 홍보를 희망하는 전국 지자체와 귀농‧귀촌 관련 기업들이 참여했다.

봉화군에서는 담당 공무원과 봉화군귀농귀촌연합회 회원들이 참가해 봉화군의 지역적 특색 및 농업 현황, 귀농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도시민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특히 귀농 선배들로 이루어진 귀농인 멘토들이 귀농 대상지 탐색과 선정부터 귀농 교육 및 영농 기술습득 등 귀농 정착을 하며 겪은 경험담과 성공사례에 대해 박람회 현장에서 직접 전달해주고, 귀농‧귀촌 준비를 위한 1:1 맞춤형 상담을 제공해 귀농인들의 정착계획 수립을 도왔다.

아울러 예비 귀농‧귀촌인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테마전원주택단지 및 버섯클러스터단지 조성사업 등 봉화군만의 차별화된 귀농 정책과 우리군의 수려하고 청정한 자연환경을 적극 홍보했으며 도시민 유치에 새로이 물꼬를 트는 기회를 마련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