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게하자 참가자 모집 포스터
대게하자 참가자 모집 포스터

(재)영덕문화관광재단이 주민 주도의 문화적 성장 동력을 마련하고자 2022 영덕문화 생활실험실 <대게하자> 참가자를 모집한다.

2022 영덕문화 생활실험실 <대게하자>는 영덕지역사회의 현안과제 해결을 위해 주민들과 지역활동가들이 전문가의 컨설팅과 교육을 통해 문제 해결 방안을 도출하고 실행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작년에 진행했던 <대게하자>는 지역의 다양한 문제 해결 과정에서 14명의 영덕군민이 참여하여 ‘귀농귀촌 지원’,‘청소년 문화공간 조성’,‘농촌 활성화’,‘관광 활성화’등 현안과제를 직접 제시하고, 원인 탐색, 아이디어 도출 및 실행 계획을 수립하여 문화도시의 마중물 역할을 하였다.

2022 영덕문화 생활실험실 <대게하자>는 공모형과 지정형 두가지 형식으로 사업을 진행하여 전문가의 심도있는 교육과 체계적인 컨설팅을 통해 주민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결과공유회 발표 및 시상을 통해 참가자들의 의지를 독려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대게하자>는 작년에 진행되었던‘인싸이다’사업을 통해 교육을 받았던 1기 주민퍼실리테이터들이 직접 회의에 참여하여 주민퍼실리테이터들의 현장 실습 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주민들의 역할이 기대되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영덕문화 생활실험실에 관심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30명 모집으로 진행하고 있어 희망자는 5월 13일까지 서둘러 신청해야 한다. 신청방법은 구글폼, 이메일,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서는 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www.ydct.org/)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영덕문화관광재단 문화사업팀 (☎054-730-5882)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재)영덕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대게하자>를 통해 주민의 문화적 참여를 수동적 객체에서 능동적 주체로 한층 더 증대된 주민들의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