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울릉군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2022년 울릉군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울릉군은 지난 10일 오후 2시 울릉군청 회의실에서 20여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2022년 울릉군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평생교육지도자로서 전문적인 마을교육 봉사를 희망하는 울릉군민을 대상으로 오는 6월 14일까지 총 17회, 48시간에 걸쳐 평생교육분야 교수 및 현장 전문가를 강사로 초청하여 마을단위 평생학습을 이끌어 갈 지도자들을 양성하는 과정으로 교육 수료자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된다.

강사진으로는 정은희 경남대학교 교수, 정영주 카톨릭상지대학교 교수, 김태수 동아대학교 교수, 김용재 경상북도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회장, 양홍권 대구대학교 교수 등 전국의 평생교육 전문가 및 분야별 전문강사들이 참여하며 ‘국가 및 경상북도 평생교육 정책’, ‘마을평생교육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마을평생교육 운영 사례’ 등 다양한 내용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과정을 주관하는 경상북도평생교육지도자 협의회(회장 김용재)는 2천여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도내 각 시․군별 마을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마을평생교육 활성화 및 교육소외의 해소에 앞장서 나가고 있다.

이경태 울릉군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마을평생교육이 앞으로 확대되어야 할 것으로 생각하며, 울릉군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가 우리 군의 평생학습 발전에 많은 역할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