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군위군협의회 자문위원 위촉
민주평통 군위군협의회 자문위원 위촉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회장 이우석)는 7월 18일(월) 11:00분, 군위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7월 1일자로 새롭게 위촉되는 지역대표인 도의원, 군의원에 대한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식 및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위촉장 전수식에는 대행기관장, 협의회장, 지역대표 자문위원, 직능대표 자문위원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대통령 자문위원’으로서의 자긍심을 제고하기 위해서 대행기관장인 김진열 군수가 의장인 대통령을 대신하여 전수하였다.

아울러 간담회를 통해 군위군협의회 사업계획 보고와 지역대표 자문위원 협조요청 및 군위군협의회 운영 의견수렴도 함께 진행하였다.

대행기관장 김진열 군수는 축사를 통해“민주평통 의장이신 윤석열 대통령을 대신하여 위촉장을 전수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며, 민주평통 지역대표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신 모든 분들께 축하드리고, 민주평통의 한반도 평화와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가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고, 남북이 함께 신뢰를 만들며 한반도의 평화를 도약시킬 수 있기를 희망하며,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드린다”며 축사하였다.

이우석 협의회장은 “제20기 민주평통 지역대표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심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여러모로 바쁜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오늘 위촉장 전수식에 참석해주셔서 감사하고 새 정부의 출발과 함께 의원님들의 의정활동과 더불어 민주평통에 많은 관심으로 국민적 합의를 도출하기 위해 다양한 통일사업의 전개가 필요하므로 지역통일활동관련 예산확보 지원에 노력해 주실 것과 협의회 활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며 인사말씀을 전하였다.

이날 행사는 (위촉장 전수) ▲주요 인사소개 ▲지역대표 자문위원 위촉장 수여 ▲대행기관장 김진열 군수 축사

이어 (간담회) ▲협의회 임원 인준 및 임명장 수여 ▲이우석 협의회장 인사말씀 ▲민주평통 기능 및 자문위원 역할 소개 ▲민주평통 군위군협의회 사업계획(안)보고 ▲지역대표 자문위원 협조사항 요청 ▲기타 지역협의회 운영 등 의견수렴 ▲광고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하였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