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늘과 바다가 이루는 환상적 파노라마! -

- 도민 복지향상 및 공무원 역량강화 기대 -

경상북도는 9일 영덕 병곡면사무소에서 사업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련원 건립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조감도 경상북도 수련원
조감도 경상북도 수련원

이번 착수보고회는 올해 2월부터 6월까지 5개월간 진행된 설계공모를 통해 당선된 신한건축사사무소의 작품‘소생(蘇生)’을 본격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과업추진계획 및 주요검토사항을 보고하고 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신한건축사사무소의 작품 소생(蘇生)은 ‘자연의 회복 : 소생(蘇生)_다시 살아나다’라는 주제로 바닷가의 멋진 전경과 모래사장, 송림 그리고 바닷바람을 만끽할 수 있도록 자연의 가치를 회복해 자연생태계와 인간이 소생하는 수련원을 그려냈다.

투시도 경상북도 수련원
투시도 경상북도 수련원

경북도는 건축계획 구체화를 통해 내년 6월까지 설계를 마무리 하고, 8월부터 건축 공사를 추진해 2026년 상반기에 완료할 방침이다.

수련원은 영덕 병곡면 거무역리 5-92번지에 부지면적 3만9104㎡, 연면적 1만3184㎡ 규모로 조성될 계획이다.

경북도 관계자는 “이번 경상북도 수련원 건립 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통해 관계자 의견을 적극 수용해 설계의 구체화 과정에서 적극 반영할 예정이며 세계적이고 역사에 남을 우수한 수련원이 건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