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29일(월) 문경오미자향토산업육성사업단(단장 이경호)은 오미자를 전략적으로 알리기 위한 전문 홍보 인력 확보 차원에서 오미자 모델 5명을 선정했다.

문경오미자모델및서포터즈 선발_김보경양
문경오미자모델및서포터즈 선발_김보경양

전국에서 응모한 지원자 가운데 선발된 모델은 미국과 유럽 등에서 k-뷰티 홍보를 하고 있는 박수연(서울) 프랑스 파리 수리패리스 대표, 트로트 가수이자 뮤지컬  '왕의 나라 삼태사'에서 태조 왕건 역을 맡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선경(문경), 2020년 전국다도대회에서 인제대 총장상을 받은 문경여중 3년 김보경 양(문경), 중요무형문화재 76호 택견 국가이수자인 정구성(충북 증평), 김금희(문경) 문경대학교 별암마루대표(약선 및 향토음식 전문가) 등이다.

오미자 모델에게는 매월 오미자 제품을 지원해 각종 방송 및 행사 때 오미자 홍보를 하도록 한다. 사업단은 이와 함께 지역민과 소비자가 함께 참여하는 적극 홍보방식 도입을 위해 문경오미자서포터즈 48명도 선발했다. 오미자 서포터즈에게도 오미자 제품 할인 혜택과 홍보글 게재시 원고료를 지급하는 등 지원을 할 예정이다.

문경시농업기술센터 이경호 소장은 “이번 모델과 서포터즈는 오미자축제기간에 위촉을 하여 문경오미자를 알리는 홍보대사로서 활동하게 되며, 문경오미자향토산업육성사업단에서 출시한 당뇨기능성 핑크넘버원 오미자음료, 오미자 종자유을 이용한 립스틱, 리그난 마스크 팩 등 오미자 제품을 본격 홍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