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물야면 압동리와 오전리 피해 과수농가 방문 사진
지난 8일 물야면 압동리와 오전리 피해 과수농가 방문 사진

박현국 봉화군수는 지난 6일과 8일 제11호 태풍 ‘힌남노’로 피해를 입은 농가를 방문해 피해 현장을 둘러보며 신속한 응급복구를 약속했다.

제11호 태풍 힌남노의 북상으로 봉화군 전역에는 순간 최대풍속23m/sec가 넘는 강풍을 동반한 호우가 내려, 잦은 호우로 지반이 약한 상태에서 강풍으로 인한 낙과 및 도복피해가 발생했다.

사과 재배농가가 많은 물야면, 춘양면, 봉성면, 명호면의 과수 359.1ha, 벼 38ha, 고추 38h, 기타작물 8ha 등 농작물 전체 442.8ha의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으며, 정밀조사 후에는 피해면적이 더 증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지난 6일 물야면, 춘양면, 명호면, 봉성면의 피해현장을 신속히 방문해 관계 부서에 최대한 빠른 피해조사와 복구지원을 지시했다.

이어 지난 8일 오후에는 물야면 압동리와 오전리의 피해 과수농가를 방문해 농업인들의 어려움을 듣고, 추가적인 피해 예방을 위해 신속한 병해충 방제가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피해지역 중심으로 과수 생력화 장비 지원과 태풍피해 농가 긴급수매 지원 등 피해 농업인들이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뒷받침해 줄 것을 약속했다.

박현국 군수는 “영농자재 인상 및 잦은 호우, 폭염 등의 자연재해로 영농여건이 어려운 가운데도 최선을 다한 농업인들의 수고가 헛되지 않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