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간나눔’행사
▲ 문화공간나눔’행사
▲ 문화공간나눔’행사
▲ 문화공간나눔’행사

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유호)은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작품을 생물누리관(전시관)에 전시하는‘문화공간나눔’행사를 9월 1일부터 오는 10월 16일까지 운영한다.

본 행사는 지역 문화예술인에게는 전시와 공연이 가능한 공간을 무료로 개방하고, 아울러 관람객에게는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전시행사다.

올해는 한국사진작가협회(상주지부), 김천예술고등학교, 상주시장애인협회, 안동진명학교 등 4개 기관‧단체가 참여하여, 일반인의 자연‧풍경 주제 사진, 예술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학생들의 그림 및 공모전 수상작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시 중 장애에 대한 편견 및 선입견을 해소를 위해 장애인식개선 공모전 수상작과 안동진명학교 학생들의 의미 있는 그림 전시를 통해 지역 공공기관으로서 장애인 인식개선에 앞장선다.

참여기관

기 간

전시내용

한국사진작가협회

상부지부

9.1~12

자연‧풍경 주제 사진전

김천예술고등학교

9.13~26

조형예술과 작품전

(전학생 대상 자유 주제의 그림)

상주시장애인협회

9.27~10.3

장애인식개선공모전 수상작

안동진명학교

10.4~16

제2회 슥슥그림전

(자연 주제의 특수학교 학생그림)

앞으로도 동 행사는 지속 운영될 예정으로 참여를 원하는 개인 및 기관‧단체는 이용기간, 내용 등을 작성하여 신청하면 된다.

유호 관장은 “공공시설의 공유‧개방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분야의 활성화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공공자원을 지속 확대 개방하고 홍보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