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달부터 2023년도 도내 적십자 회비 모금 본격 시작 -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특별회비 전달식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특별회비 전달식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1일 열린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식에서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회장 김재왕)에 적십자 특별회비 500만원을 도내 1호로 기부했다.

「2023 적십자 회비모금 선포식」을 겸한 이날 특별회비 전달식은 이달 1일부터 시작될 ‘2023년 적십자 회비 집중 모금기간’에 앞서 이철우 도지사가 1호로 특별회비를 기부함으로써 도민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했다.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의 내년도 시군 모금 목표액은 26억원으로 올해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1차로 집중모금 운동을 벌일 예정이다.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특별회비 전달식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특별회비 전달식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지역에 많은 재난‧재해 속에서도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펼치는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와 봉사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어렵고 힘들 때 일수록 도민 여러분의 작은 정성이 소외된 우리 이웃들에게는 희망의 불씨가 되는 만큼 적십자 회비 모금에 다 함께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전달식에서는 지로용지를 통한 시군 적십자회비 모금의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경북이통장연합회(회장 이철재)에서도 특별회비 100만원을 전달했다.

적십자회비 납부 방법은 각 세대주에게 직접 배부된 지로용지를 통해 납부권장 금액을 금융기관에 수납하거나 ARS 및 인터넷․휴대폰 간편결제 등을 이용해 납부 가능하며 개인 연말정산 시 소득금액의 100% 한도 내 세액공제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