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희망2023나눔캠페인 현장모금행사 개최_점촌5동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문경시 희망2023나눔캠페인 현장모금행사 개최_점촌5동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문경시는 연말부터 시작된 이웃돕기 성금 모금 캠페인인 희망2023나눔캠페인 기간(2022년 12월 1일 ~ 2023년 1월 31일) 동안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를 활성화하고자 문경문화예술회관 주차장 전정에서 희망2023나눔캠페인 현장모금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나눔캠페인 현장모금행사는 문경시가 매년 연말 이웃돕기성금 모금 활동의 홍보와 나눔 분위기 확산을 위해 열어왔으나 그동안 코로나의 여파로 개최되지 못하다 3년 만에 열린 행사라 더욱 의미가 깊은 자리였다.

문경시 희망2023나눔캠페인 현장모금행사 개최_문경시어린이집연합회
문경시 희망2023나눔캠페인 현장모금행사 개최_문경시어린이집연합회

이날 행사에서는 문경시 나눔봉사단에서 바자회를 열어 수익금을 전액 기부했으며 읍면동별로 특색있는 모금 접수 부스를 차려 많은 시민과 관련 단체, 기관을 대상으로 캠페인 홍보 및 자율모금 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이 참석하여 문경시 사회복지시설에 지원된 복지 차량 전달식이 진행됐으며, 문경시 나눔봉사단장의 자리를 겸하고 있는 건우산업개발 주식회사 신윤교 대표의 성금 500만원, 문경시어린이집연합회의 성금 400만원 전달식이 진행되어 이날 행사장의 따뜻한 분위기를 더욱 빛내주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추운 날씨 속에서도 이웃에 대한 따뜻한 관심으로 이번 모금행사자리를 빛내주신 많은 시민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내년 1월까지 진행되는 나눔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모금된 성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문경의 저소득가구 및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되며 캠페인 기간 동안 문경시청 사회복지과,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서 성금 접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