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산 3조 달성을 위한 총력 대응 -

▲ 권오열 경상북도 재정실장 초청 국비 확보 전략 특강 
▲ 권오열 경상북도 재정실장 초청 국비 확보 전략 특강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월 15일(수) 구미시청 4층 대강당에서 권오열 경상북도 재정실장을 초청하여 '예산 3조 달성! 국비 확보 총력 대응'을 위한 국비 확보 전략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구미의 변화와 혁신을 위한 로드맵을 만들고 국비활동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여 국가정책에 부합하는 시정방향을 연계한 다양한 시책 개발과 국비확보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 권오열 경상북도 재정실장 국비 확보 전략 특강
▲ 권오열 경상북도 재정실장 국비 확보 전략 특강

국비사업 담당 본청 및 사업소 직원 15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특강에서 권오열 실장은 기획재정부 예산기준과장, 법사예산과장 등 풍부한 공직경험을 바탕으로 국가재정의 역할과 규모, 중앙정부 재정 구조, 국가 재정 및 정부 예산편성 현황 등 국가재정 전반을 설명하고 정부예산 편성일정에 따른 단계별 대응 전략을 제시하며 효율적인 국비 확보를 위한 전략 및 노하우를 전달했다.

권오열 실장은 "국비 확보를 위해서는 국가재정과 정부예산 과정을 폭넓게 이해하고 중앙부처에 대응해야 한다"라며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 국가시책에 부합한 특색있는 신규사업을 발굴하여 사업계획 단계부터 체계적이고 치밀한 대응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오늘 특강이 자생적 경제혁신 도시를 위한 체계적인 국비확보 대응 전략 마련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중앙부처와 긴밀한 협조체계로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국비 신규사업을 발굴해 지속성장 가능한 산업기반이 마련되도록 국비 확보를 위한 총력전을 펼쳐 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