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동시 대표 홈페이지(누리집)에 게시하여 시민들에게 공개

안동시(시장 권기창)가 민선8기 시정 목표인 ‘위대한 시민, 새로운 안동’ 건설을 위한 안동시장 공약 실천 계획을 안동시 대표 홈페이지(이하 ‘누리집’)에 공개하고 사업추진에 속도를 높인다.

누리집에는 △시정 비전 및 소명 △2026년 변화된 안동의 모습 △5대 핵심공약 △민선8기 공약실천계획 △시민이 참여한 민주적인 공약실천계획 수립 과정 △공약관리체계 등 공약 이행에 대한 상세한 내용이 수록되어 있다. 시민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하여 ‘e-민주주의 공약’ 코너를 마련한 점이 눈에 띈다.

새로운 안동을 만들 민선8기 공약 로드맵 공개-2026년 변화된 안동의 모습
새로운 안동을 만들 민선8기 공약 로드맵 공개-2026년 변화된 안동의 모습

시는 지난해부터 올해 1월까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사무총장 이광재)와 공동으로 주민배심원단을 운영하여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한 후 공약실천계획을 최종 확정하였고 그 성과를 이번에 누리집에 게시한 것이다.

안동시 민선8기 실천 계획을 보면 109개 공약 중 신규사업은 68건이며, 임기 중 108건을 완료할 계획이다. 5대 핵심 공약인 △안동․예천 행정구역 통합 추진 △산업단지 조성 및 확장 △안동시민 반값 수돗물 공급 △구 안동역 문화관광타운 조성 △안동댐 주변 자연환경보전지역 변경 추진은 빠른 시일 내 가시적인 성과를 내어 시민들의 기대에 보답한다는 구상이다.

앞으로 시는 시민과 전문가를 대상으로 안동시 매니페스토 이행검증위원회를 구성하여 매년 공약 이행에 대해 철저히 검증하고, 전담부서의 점검을 통해 모든 공약이 이행되도록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시민과의 약속은 어렵다고 하여 포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라며 “난관이 있으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해결하여 시민들에게 활력 넘치는 성장도시, 함께 만드는 희망 안동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