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수상
제11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수상

23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개최된 제11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시상식에서 울릉도 오징어 축제가 ‘축제경제 부문’에서 수상을 하는 영광을 얻었다.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2012년부터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축제 관련 시민단체와 전문가 72명이 모여 지역 문화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지역 축제를 선정하고 지방자치단체와 축제관계자를 격려하기 위한 일환으로 만든 상이다.

참가 접수는 2022년 전국 지자체에서 온오프라인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전국 지방자치단체 및 축제 관련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되어 지난 1월 16일 수상 축제를 발표하였으며, 울릉군오징어축제는 제주감귤박람회,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 등과 함께 축제경제부문에서 첫 수상을 달성했다.

제11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수상
제11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수상

울릉도 오징어 축제는 2001년에 시작되어 올해 21주년을 맞이하는 울릉군의 대표 지역 축제로 매년 6월에서 8월 사이에 개최되며, 오징어 맨손잡기, 몽돌쌓기대회, 전통떼배퍼레이드, 해담길 걷기, 피맥(피데기&맥주)파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남한권 군수는 “올해는 우리 군에서 개최되는 섬의 날 행사와 함께 100만 관광객 유치를 위해 더 새롭고 풍성한 축제를 만들겠다.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