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의 백야 공연 포스터
핀란드의 백야 공연 포스터

포항시립교향악단 제198회 정기연주회 ‘핀란드의 백야’가 18일 오후 7시 30분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연된다.

이번 공연의 지휘는 차 웅 객원지휘자가 맡는다. 차 웅 지휘자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지휘과를 졸업하고 오스트리아 그라츠 국립음대 석사과정과 최고 연주자 과정을 졸업했으며, 토스카니니 국제지휘콩쿠르에서 우승(1위 없는 2위)했다. 또한, 서울시향, KBS교향악단,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등 국내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해외 오케스트라들을 지휘하며 경험을 쌓아온 차세대 지휘자로 촉망받고 있다.

이번 공연의 전반부 프로그램에서 연주되는 협주곡은 모차르트의 클라리넷 협주곡이다. 이 협주곡은 영화 ‘아웃 오브 아프리카’에 삽입되면서 더욱 유명해졌다. 클라리넷 협연자는 여인호 울산대 교수로 연세대학교와 네델란드 로테르담음악원 교육과정과 전문연주자과정을 졸업했으며 동아콩쿨 1위라는 화려한 수상 경력과 함께 국내외 저명 오케스트라들과 협연해오며 여러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 그는 우아하고 서정적인 클라리넷 연주를 통해 관객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후반부 프로그램은 시벨리우스 교향곡 2번이다. 시벨리우스는 핀란드를 대표하는 작곡가로 그의 곡 중 교향곡 2번은 매우 화려하고 장대한 분위기를 지닌 곡으로 대중들에게 익숙한 곡이다. 핀란드의 아름다운 국토와 백야, 애국심의 발로를 표현한 이 곡은 신록의 계절 5월에 잘 어울린다.

이 공연의 티켓은 전좌석 3천원이며 티켓링크에서 예매 가능하다. 잔여석에 한해 공연당일 현장에서도 구입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270-548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