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센터장 오귀영) 5월 19일(금)부터 9월 15일(금)까지 총 17회 60시간 과정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문화예술 체험을 위한 Dear ME : ME. DEAR 미디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주관하는 2023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예술누림(탈학교‧탈가정) 공모사업으로 미디어 매체의 이해, 영화기법 등을 배우는 미디어 특강과 촬영기법, 편집, 조명 등에 대해 배우는 숏폼,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시나리오를 작성한 후 영상 촬영 및 편집하는 영상 제작의 내용으로 진행되며, 청소년들이 제작한 영상에 대해 상영회도 가질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신청한 청소년은“평소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즐겨보면서 영화를 만들어 보고 싶다는 꿈이 있었는데 이런 기회가 찾아와 즐겁고,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멋진 영상을 만들고 싶다”라고 전했다.

오귀영 센터장은“문화예술 향유의 기회가 적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진로 및 적성 탐색의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확대해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9세부터 24세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직업체험, 취업지원, 상담지원, 자립지원, 건강검진, 급식지원 등 다양한 개별 맞춤형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